입학하고싶습니다 > 입학상담

menu_tlt_mo_01.jpg

입학상담

입학하고싶습니다

페이지 정보

작성자 한상조 (175.♡.155.147) 작성일16-07-06 18:42 조회21,513회 댓글1건

본문

저희 어머니가 위덕대학교 불교문화학과에 간절히 입학하고 싶어합니다. 
어떻게 입학을 해야하는지 언제부터 다닐수있는지 필요 조건 같은게 어떤것들이 있는지 궁굼합니다. 
가장 중요한 불교 공부에 흥미를 가진 저희 어머니가 대학에 대해 아무것도 모릅니다. 저또한 아무것도 모르고요. 처음부터 상세하게 과정을 가르켜 주셨으면 합니다. 잘부탁 드립니다 
댓글목록

김영덕님의 댓글

김영덕 아이피 211.♡.205.222 작성일

댓글을 읽으시는 분들은 불교문화학과에 관심이 있으신 분들입니다. 이미 오래전에 답변해야하는데 앞으로 이 홈페이지를 거쳐갈 분들을 위해서 답변드립니다.
본 학과의 입학자격은 고교졸업입니다. 수능을 치루지 않더라도 학생생활기록부 사본과 입학원서를 준비하면 됩니다. 3월부터 입학하며, 1학년 때에는 교양과목과 학과의 기초과목을 수강하지만 2학년부터 전공과목에 들어가게 됩니다. 학과의 교과과정은 세계적인 추세에 따른 일반적 교과목을 개설하고 있습니다. 초기불교부터 부파불교, 대승불교, 밀교에 이르기까지 전 교학을 아우르는 사상과 인도불교사에서 한국불교사까지의 역사과목, 한문과 산스크리트어에 이르는 언어과목 등으로 채워져 있습니다. 실습과목으로는 경주문화유적답사, 불화그리기, 불교수행의례입문 등이 있어서 직접 체험할 수 있는 과정도 마련되어 있습니다. 자격은 불교에 흥미를 보이는 분 누구나 해당되며, 직접 오시거나 전화로 문의하면 됩니다.